리바이스의 559-4258, 2009년 12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501보다 여유로운 실루엣이며 원단은 면 소재로 두께는 11oz 정도 되는 것 같다. 보유한 색은 인디블루로 중청색에 워싱과 약간의 대미지 가공이 가미되어 있으며 스티치는 2가지 색의 실이 사용되었는데 색의 차이가 유의미하지는 않다. 2022년에 구매했으며 무난한 핏과 색으로 자주 입는 제품이다.
앞주머니, 각인이 있는 구리 리벳(Rivet)이 각각의 포켓에 한쌍씩 박혀있으며 아래쪽으로 캣브러시 워싱이 있다.
(Denim Pants Whisker)
앞주머니, 코인포켓이 있고 약간의 대미지 가공이 가미되어 있다.
워싱과 대미지 가공이 과하지 않다.
밑단, 촘촘한 퍼커링(Puckering)이 아니라 아쉽지만 발매가를 생각하면 무마된다.
밑단 내부, 싱글스티치로 마무리되어 있고 원단은 씨실과 날실이 다른 색의 원사가 사용되었다.
뒷면, 일반적인 청바지와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허벅지부터 밑단까지 일자(一字)로 쭉 뻗어있는 실루엣이다.
버튼, 은색이며 'LEVI STRAUSS & CO SF CAL'가 각인이 되어있다.
지퍼, 스티치의 색과 유사한 황동색의 지퍼로 'Levi's'가 각인이 되어있다.
지퍼 뒷면, YKK의 지퍼가 사용되었고 좌우로 엉성한 오버로크(Overlock)가 눈에 띈다.
버튼 뒷면, 숫자 '3440'이 각인되어 있으며 허릿단은 체인스티치로 봉제되어 있다.
(Levi's Factory Code Number, Button Stamps)
패치와 벨트 루프, 패치는 종이패치이며 벨트 루프의 폭은 넓은 편이다. 레드 탭(RED TAB)은 워싱 공정으로 인해 말려있다.
뒷주머니, 스티치에 사용된 실의 색이 2가지로 보이나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
라벨
100% COTTON(면 100%)
MADE IN BANGLADESH
RELAXED STRAIGHT
W30 L30, 허리 30 인심 30(inch)
라벨 뒷면
1209, 2009년 12월 제조
고가의 데님 팬츠에 비해 만듦새와 디테일이 아쉽지만 여유로운 스트레이트의 핏과 무난한 색으로 자주 손이 가는 제품이다.